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기도 가볼만한곳, 용인 한택식물원

반응형

여행 날짜: 2020년 11월 10일

한택식물원은 이택주라는 분이 1970년대에 오로지 개인적인 정성, 열정과 노력으로만 만들어진 식물원으로 1979년에 처음으로 시작해서 희귀 멸종위기 식물의 대량 번식이나 그 식물이 살 수 있는 자생지를 복원하고 품종 개발까지 하면서 가꾸어 온 식물원을 후에 일반인에게도 공유하기 시작했다. 보통 식물원이라고 하면 온실 속에 식물들로만 생각할 수 있지만 야외에 있는 식물들이 어마 어마하게 많다. 가을임에도 불구하고 여기저기 가을에 피는 야생화들도 피어 있었다. 봄이나 여름이면 얼마나 많은 꽃들이 피어 예쁠까 싶은  식물원이었다. 개인 재산으로 시작했다고 하지만 그 규모에 엄청 놀랐다. 속으로는 얼마나 돈이 많이 재산가일까 싶기도 했다.

꽃씨가 흩어지기전에 모습을 담았다. 뒤에 배경은 단풍나무들인데 천연 자연색의 배경색이 참 예쁘다.

주차

무료

관람 시간

오전 9시에서 일몰시까지.

매표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입장료

어른: 7000원(수해복구가 안된 곳이 있어 할인중)

청소년, 어린이(36개월~초중고): 5000

단체/용인시민/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인근 면민:일반요금에서 1000 할인

화장실

정원 안에 있는 화장실은 닫혀 있는 곳이 있어서 들어가기 전에 화장실이 있는데 입장하기 전에 이용하기를 권함. 

 

야외 정원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니었다면 유아원이나 유치원에서 체험 활동하러 와서 시끌벅적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한쪽 편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이 있었지만 조금은 쓸쓸했다. 처음에 들어가서 걷다 보면 전체적으로 단풍이 든 나무들이 많이 보이고 가을꽃이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갈수록 그 나무 하나하나의 잎을 보면 같은 단풍잎이라도 한 번도 보지 못한 이국적인 단풍잎도 많았다. 무심코 지나칠 수도 있지만 희한하게 그게 하나씩 내 눈에 들어오는 게 신기했다. 지난 거의 40여 년 세월 동안 다른 나라를 다니면서 가져왔던 이국적인 나무들이 이제는 자리를 잡아 하나둘씩 꽃도 피고 가을에는 지지 각각 다른 모양의 단풍이 생겼을 것이다. 입장료가 누군가에는 비싸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이 많은 식물들을 관리하기엔 오히려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 정도였다.

 

파란 벤치가 단풍과 함께 인상적이다.
아이들이 밭에서 식물과 함꼐 체험할수 있는 곳.
애들이 놀수 있는 놀이터도 있지만 애들을 볼수는 없었다.
빨간 가을멸매가 마지 매화꽃같다.
마지막 가을 잎새.
친구분들끼리 가을 단풍 구경 나오신 어르신들.
햇빛에 비친 단풍의 색이 곱다.
작지만 큰 숲길을 연상이 되는 나무들.
지는 꽃과 피려는 꽃
바람이 불어 넘실대는 갈대를 찍기가 힘들었지만 겨우 한장을 건졌다.
나홀로 가을꽃
노랑색부터 오렌지계열 붉은 계열의 단풍이 수채화 물감을 풀어 놓은듯하다.
산수유 열매 숲이 있어 인상적이었다.

호주 온실

호주 온실에 들어오니 외국에 들어온 이국적인 느낌이 들었다. 바오밥 나무는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 흔히 볼 수 있는 나무가 아니라서 신기했다. 호주 온실이라고 매달아 놓은 코알라 인형들이 보자마자 미소 짓게 만들었다. 확실히 이곳저곳을 보아도 이국적이 나무들이 충분히 눈길을 만들었다. 호주나 뉴질랜드는 아직 여행해본 적이 없어 잠시나마 기분을 낼 수 있어서 좋았다. 밖은 온통 울긋불긋한데 여기는 온통 그린이다. 눈을 정화시키기에도 너무 좋았다.

코알라 인형을 매달아 놓아 지나가는 이로부터 한번씩 눈길을 사로잡았다.
바오밥 나무 앞에 세워놓은 어린왕자와 여우 같긴 한데 나한테는 왜 캥거루 같이 생긴걸까?
이국적인 이 식물의 이름은 모르겠지만 참 특이하다.
온실속에서 아직도 피고 있는 꽃. 
호주 매화라는 꽃인데 우리가 알고 있는 매화꽃이랑 흡사하다.

남미 온실

남미 쪽이라 그런지 식물이나 꽃들이 더 화려하다. 생전 처음 보는 식물들도 많고  1-2년 동안 큰 것 같지 않은 엄청난 사이즈의 선인장도 많았다. 계단을 올라가고 있는데 화분에 있던 알로에과 같은 식물이었는데 안에 또 다른 작은 꽃이 피고 있어서 너무나 특이한 식물을 보았다. 마치 조그만 연못 속에 피는 꽃 같은 느낌이 드는 식물이었는데 색다른 경험을 한 것 같다.

식물안에 꽃이 피고 있는데 너무 신기했다.
꽃의 색감이 확실히 화려했다.
밖은 가을 단풍이 한창인데 안은 한여름 같은 꽃이 피고 있으니 색다른 느낌이었다.
꽃속에 수술이 또 다른 꽃같은 느낌이 들었다.
온실속에 또 다른 온실이 있었는데 거기는 개방되지 않고 밖에서만 볼수 있다.
선안장 군락
물속에 뿌리를 두고 자라는 나무들.
안쪽에서 찍은 나무들. 이곳이 제일 맘에 드는 장소였다.
물이 깊지 않았지만 물고기들이 상당히 많았다.
지금껏 본 단풍잎중 제일 특이했던 단풍잎.
출구 나가는 중에 만났던 갈대밭.
갈대산책길
가을은 이렇게 지나가나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 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