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근교 단풍여행과 캠핑 가볼만한곳, 여주 강천섬

반응형

여행 날짜: 2020년 10월 27일

아는 언니가 캠핑 다녀오고 괜찮다고 그래서 가본 곳인데 가을 단풍이 다른 곳과 다른 느낌이다. 양재 시민의 숲처럼 아주 화려한 단풍을 자랑하는 곳은 아니지만 흔히 볼 수 없는 꼭 이탈리아 토스카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그런 풍경처럼 분위기 있는 가을 풍경이 있는 곳이었다.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강천섬은 최적의 장소가 아닌가 싶었다.

단풍나무숲

주차

무료

 

입장료

무료

 

화장실

주차장쪽에는 없고 다리 건너서 캠핑장에 하나 있는데 캠핑 성수기에 사람들이 많을 때는 엄청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주차장에서 캠핑장까지는 1킬로정도여서 캠핑할 사람들은 옮기는데 힘들지 모르니 카트를 준비해서 가야 할듯하다. 주차장이나 주차장 근처 강변에 차박은 가능하지만 취사 금지라 취사를 할 때는 캠핑장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카트에 이것저것 싣고 걸어가는 모습을 보았다. 꼭 캠핑을 하지 않더라도 앉아서 커피 한잔하고 올 정도에 준비만 하고 가서 멋진 가을 풍경을 보고 와도 좋지 않을까 싶다. 걸어 들어가면서 보이는 갈대는 걸어가면서 지루한 생각을 잊어 버리게 했다.  전혀 기대를 안 하고 가서 그런지 눈에 들어오는 풍경은 기대 이상이었다. 나는 벌레나 모기 이런 것을 좋아하지 않아 캠핑을 좋아하지 않는데 그냥 피크닉 다녀온다는 느낌으로 오기에는 참 좋을 것 생각이 든다. 요즈음에 캠핑이나 차박이 트렌드라 캠핑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아할 것 같다. 무료이긴 하지만 전기나 샤워장을 쓸 수 없어서 불편할 것 같긴 하다. 유료로 캠핑할 경우에는 이런 시설을 쓸 수 있다고 한다. 근처에 자전거 대여 시설이 있어서 자전거로 다녀도 좋을 것 같은 장소였다. 캠핑장에 들어가면 잔디 광장에 넓게 펼쳐져 가슴이 뻥 뚫린 듯한 느낌이 들었다. 조금 걷다 보면 은행나무숲도 있어서 가을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고 길게 위로 자란 미루나무 숲거리도 예뻤다. 미루나무는 흔하게 볼 수 없는 나무들인 것 같아 멀리서 보면 풍경화에서나 볼 법한 나무들이라 눈이 즐거웠다. 단풍까지 곱게 들어서 가을의 운치를 더 해주었다. 생각보다 멀지 않고 당일 여행으로 괜찮은 장소인 것 같다.

 

캠핑장 입구전의 다리에서 찍은 풍경
캠핑장을 향해 걸어가면서 갈대숲이 펼쳐져 걷는 중에 보는 재미가 있다.
무료 캠핑장임에 불구하고 산책길이 단장이 잘 되어있다.
캠핑장은 강을 끼고 있어서 또 다른 풍경을 느낄수 있다.
갈대가 가을임은 더 느끼게 해주었다.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고 캠핑장으로 가는 길은 자전거외에는 차가 다닐수 없다.
양쪽의 단풍이 든 미루나무
미루나무는 줄기가 밑에서 부터 자라 위쪽으로 자라는 특이한 나무이다.
곳곳에 쉬어 갈수 있게 벤치가 놓여져 있다.
캠핑을 하려고 온 사람들이 벌써부터 자리를 잡고 있었다.
또 다른 느낌의 가을 단풍을 볼수 있었다.
여름에는 푸르름으로 가을에는 단풍으로  운치를 느끼게 한다. 
가까이서 본 미루나무
먼 발치에서 본 미루나무 숲길
산책길도 잘 해놓아서 걸어서 한바뀌 돌아도 좋을것 같다.
평일임에도 불구 하고 캠핑하러 온 사람들이 있었다.
멀리서 본 미루나무와 캠핑하는 사람들
미루나무 숲과 더불어 은행나무 숲도 예쁘다.
 은행나무가 완전히 물들어 숲길이 예뻤다.
데이트하러 온 커플들과 가족들이 많았다.
덩그러니 캠핑장에 몇안되는 나무가 있었는데 단풍이 예뻤다.
가다 오다  반려견들과 같이 방문한 사람들이 많았다.
자전거 타고 온 백패커들도 간혹 있었다. 
입구쪽 미루나무밑에 자리를 잡은 캠핑 방문객들.
멀리서 몬 미루나무가 수채화같다.
멀리서 본 은행나무숲
앙상한 가지만 남은 나무는 흥미로웠다.
이 사진을 찍고 있는데 저 나무밑에서 갑자기 깔깔거리면서 큰소리가 나서 깜짝 놀랐다. 아무도 안보이는 나무밑에서 데이트를 하실땐 조용히 꽁냥꽁냥 하세요.^^ 
 한 여름도 아닌 10월말에 수상스키하는 사람도 있어 놀랐다. 아무래도 수상스키 매니아가 아닐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 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